지식산업센터의 입주자들은 사업자들이다. 스마트t타워, 사상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2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자들은 사업자들이다, 스마트 t타워, 사상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2
지식산업센터에는 사업자들이 입주를 한다. 개인사업자든 법인이든 회사들이 입주를 한다. 회사는 개인에 비해 이전이 쉽지는 않다. 여러 곳에 흩어져 사는 직원들이 옮긴 곳에서도 출퇴근하는데 무리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이전할 위치의 선정이 쉽지 않다. 사업자들은 사업장을 이전하면 바꿔야 할 것도 많다. 홈페이지와 임직원들의 명함 사업자 등록증, 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부등본 등을 바꿔야 하므로 손이 많이 간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전을 하지 않으려 한다.
이러한 속성 때문에 사업자가 대부분인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자들은 장기적으로 사용한다.
사업장 규모를 키우거나 축소할 필요성이 강하게 생기지 않으면 이전을 잘 고려하지 않은다. 임차자들은 몇 년 쓰다 보면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을 알아서 매입하고자 한다.
사업장 규모를 키우고자 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옆 호실을 얻고자 한다.
각각 소유자가 다른 호실 사이에는 벽이 있는데, 소유자가 다르므로 이 벽을 허물 경우 나중에 원상복구를 해야 할 가능성이 커서 벽에 사람이 드나들 문을 내었다.
지식산업센터를 법인이 가지고 있을 때와 개인이 갖고 있을 때의 보유기간의 차이, 입지가 좋은 곳과 좋지 않는 곳의 보유기간의 차이를 분석하는 식으로 응용해서 쓴 건데 문제가 약간 있었다. 다들 거의 팔지를 않아서 중도 절단이 너무 많았다. 실거래 신고가 시작된 2006년 이후부터 거래된 테이터보다 재거래되지 않은 것이 가까이 80% 가까이 돼서 테이터의 정확성을 떨어뜨렸다, 결국 이런저런 조건일 때 더 오래 갖고 있더라가 결론이지만 내 마음속의 결론은 사면 안 팔더라가 결론이었다.
해당 건물의 입주자가 주로 매수한다.
입주 후 몇 년 지난 지식산업센터가 매물로 나올 때 가장 구입 가능성이 많은 구입자는 그 건물 내에 입주해 있는 사람들이다. 해당 건물의 임차자가 사는 경우도 흔하다. 그만큼 각자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매물은 몇 년간 귀한데, 소유주 한 분이 지식산업센터 호실 하나를 내 났다. 기쁜 마음으로 매수를 대기하고 있던 고객에게 연락했다. 고객은 곧 보러 나왔고, 나는 소유주 자에게 전화를 해서 우리 고객과 함께 그 호실을 보러 갈 예상이니 임차자에게 우리가 가면 보여주도록 말해 달라고 했다. 고객이 그 호실을 보고 난 직후 임차자는 소유주에게 전화를 했다
'사모님, 기거 파시려고 하시는 겁니까?'
'그럼 저희에게 파세요, 저희가 사겠습니다, '
그렇게 해서 그 물건은 임대인, 임차자가 직접 계약을 해 버렸다.
인근의 또 다른 지식산업센터 물건도 소유자가 나에게 물건을 내놓고 며칠 지나지 않아 그 회사의 세무 기장을 맡고 있는 세무사가 사버려서 고객에게 브리핑하던 것을 중단해야 했다.
만족도가 높아 오래도록 소유하다 보니 내가 분양 해드 리거나 사드린 지식산업센터를 갖고 계신 수십 분 중에 매도하신 분은 딱 세 사람뿐이다. 두 분은 10년 가까이 되었을 때 사업장 이전 필요가 생겨 매도하셨고, 한 분은 자금 사정이 악화 도어 매도하시고 그 자리에 임차인으로 눌러앉았다
이처름 갖고 있던 지식산업센터를 팔고자 할 때에는 세입자에게 그다음에는 주변 입주자에게 물어보면 금방 팔릴 수 있다.
출처 : 상위 1%만 알고 있는 돈 버는 지식산업센터 중. 김성혜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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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만 자금 조달이 가능하다면 내 신 사옥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공장 한 채가 3억이라면 3천만 원만 있으면 공장이 생겨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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